2014 한국을 사로잡을 12가지 트렌드 - ‘로봇 식당’에서 ‘배보다 배꼽 마케팅’까지
KOTRA(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 엮음 / 알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요새 '트렌드'를 놓치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다. 더이상 유행이 아닌 '트렌드'의 중요성이 날이 갈 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과연 한국을 사로잡을 트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한 답변을 해줄 수 있는 책이 바로 '2014 한국을 사로잡을 12가지 트렌드'이다.


이 책은 다양한 국가들에서 감지되고 있는 트렌드를 12가지 주제별로 묶어 이야기하고 있다. 단순히 그 나라 트렌드에 대한 소개만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런 트렌드에서 우리나라가 어떤 방식으로 기업진출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짧막한 의견도 있어 상당히 흥미로웠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세계 트렌드에 매우 민감한 국가이므로 이 책에 나온 트렌드 중 우리나라에 없는 트렌드도 곧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트렌드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흥미롭다. 단순한 현상이 아닌 그 나라의 경제 및 문화현상을 단면적으로나마 들여다 볼 수 있는 창구의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뭔가 트렌드만 제대로 잡아도 웬만한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것 보다 그 나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할까나.

 

매년 매월 매일 매분 매초 마다 세계는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그 변화를 잡아내는 사람만이 뒤쳐지지 않고 세계 선도자 그룹에 한발자국 다가갈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가독성도 좋고 단순히 흥미용으로 읽기에도 안성맞춤인 책이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책 자체가 무겁다는 것 정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