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세에 빛나는 고전 인간 경영>을 리뷰해주세요.
난세에 빛나는 고전 인간 경영 - 동양 고전에서 배우는, 난세를 이겨갈 자기성찰과 인간경영의 지혜
신호웅 .김승일 지음 / 책으로보는세상(책보세)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많은 류에 책들을 만나보았지만 고전을 통해서 인간경영의 지혜를 배우는  것은 처음 인듯싶다. 

고전에 대해 관심이 많은 지라 책표지 부터 관심을 끌기 시작한 책  

고전은 사상의 바디이자 지혜의 공간이라고 한다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거기서 현인명철의 사상을 배울수있고 지혜를 꺼내 쓸수 있다.  

바로 지혜 그리고 방법 어떠한 일이 벌어졌을때에 위기대처 이런것들이 바로 옛고전에서 볼수있는 지혜로움을 말하는것일것이다. 이책이 바로 그런 점을 잘활용해서 많은 이들에게 지혜를 가르쳐 주고있다. 

책에 특징. 

첫째 위에 열거한 고전에서 특별한 고사를 가려뽑아 글의 열개로 삼았으므로 그냉 읽어도 자못 흥미 진진하다. 

둘째. 고전의 각 고사와 연관된 기업경영. 인간 경영의 다양한 모델을 찾아 고사와 짝을 지음으로써 개인과 기업 경영에 필요한 철학을 정립하도록 하였다. 

셋째. 특히 삼국지연의 에서 많은 내용을 인용하였는데, 충의 의 교훈과 삶의 지혜가 풍부하게담겨 있기 때문이다.  

지혜는 누구에게나 갖을수있지만 어떻게 어떠한 상황에서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그방법을 모른다면 없느니 못하다 지혜를 배우고 노력하게 만드는 책인듯 싶다.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옛 고전을 읽다보면 나도모르는 선조들에 지혜를 엿볼수있고 배울점이 놀라움을 금치못할때가 많다 어른들이 말하기를 지혜란 쌓이는것도 있지만 노력에 결과물이기도 하다고 한다. 

이책을 통해서 선듯 나에게도 지혜와 교훈이 쌓여가고 있는듯한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알고있는 내용일수도 있고 모르던 내용에 생소할수도있겠지만 그곳에 지혜와 작가가 바라던 점을 내것으로 만들어 낼수있을것 같다 . 

 - 서평 도서와 맥락을 같이 하는 '한핏줄 도서' (옵션)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20대 부터 젊은 이들 부터 모든 연령층 

지혜를 부를수 있는 좋은책인만큼 모두 읽을수록 좋은듯 하다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고전은 사상의 바다이자 지혜의 공간이다. 

누구든 마음만 먹으면 거기서 현인명철의 사상을 배울수있고 지혜를 꺼내쓸수있다. 

이책을 대변하는 멋진 문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