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4 가지 유형으로 찾는 끌리는 브랜딩 안내서
한지인 지음 / 찌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누가, 어떻게, 왜?

만드는 사람의 욕망에서 비롯되는 4가지 브랜드 유형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찌판사





브랜드에 관하여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단지 마케팅을 위한 도구?

아니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그 무언가의 존재일 수 있지요.

마케팅을 하면서 굉장히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을 읽으면서 브랜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p20 브랜딩이 막연하게 느껴지는 이유


하나하나가 공감가는 부분이었어요.

브랜딩이 저한테는 조금 어렵게 느껴졌거든요.

책을 읽으면서 그럴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강조하는 부분에 밑줄이 있어 조금 더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게 많았습니다.


p85 오래된 브랜드의 브랜딩이 잘되는 이유


이 부분 정말 궁금했습니다.

오래된 브랜드일 수록 더욱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지요.

책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한 가지 일을 하면 거기에 있어서 다양한 경험이 축적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견고한 브랜딩이 탄생되는 것이지요.

중간중간 이미지가 첨부되어 있어 보다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p106 브랜드에도 성향이 있다


브랜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요.

각각 차이점은 분명 존재합니다.

책에서는 브랜드의 성향을 만드는 3가지 요소가 나와있는데 그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디테일하게 나와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분석표도 나와있어 유용한 것 같아요.


p166 실용과 효율의 '수완 좋은 브랜드'


재미로 알아보는 브랜드 유형!

수완 좋은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집중하는 브랜드, 인정추구형 총 4가지가 있지요.

어떤 브랜드에 시도할지도 알아볼 수 있어요.

다양한 예시가 있어서 더 현실적이었습니다.

고객 피드백도 볼 수 있었는데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4가지 브랜드 유형이라는 내용이 신선했습니다.

막연하게 느껴졌던 브랜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브랜딩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