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4 가지 유형으로 찾는 끌리는 브랜딩 안내서
한지인 지음 / 찌판사 / 2024년 10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누가, 어떻게, 왜?
만드는 사람의 욕망에서 비롯되는 4가지 브랜드 유형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 찌판사
브랜드에 관하여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단지 마케팅을 위한 도구?
아니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그 무언가의 존재일 수 있지요.
마케팅을 하면서 굉장히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 작은 브랜드가 살아가는 법 ]을 읽으면서 브랜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p20 브랜딩이 막연하게 느껴지는 이유
하나하나가 공감가는 부분이었어요.
브랜딩이 저한테는 조금 어렵게 느껴졌거든요.
책을 읽으면서 그럴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강조하는 부분에 밑줄이 있어 조금 더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게 많았습니다.
p85 오래된 브랜드의 브랜딩이 잘되는 이유
이 부분 정말 궁금했습니다.
오래된 브랜드일 수록 더욱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지요.
책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한 가지 일을 하면 거기에 있어서 다양한 경험이 축적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견고한 브랜딩이 탄생되는 것이지요.
중간중간 이미지가 첨부되어 있어 보다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p106 브랜드에도 성향이 있다
브랜드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요.
각각 차이점은 분명 존재합니다.
책에서는 브랜드의 성향을 만드는 3가지 요소가 나와있는데 그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디테일하게 나와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드 분석표도 나와있어 유용한 것 같아요.
p166 실용과 효율의 '수완 좋은 브랜드'
재미로 알아보는 브랜드 유형!
수완 좋은 브랜드, 똑똑한 브랜드, 집중하는 브랜드, 인정추구형 총 4가지가 있지요.
어떤 브랜드에 시도할지도 알아볼 수 있어요.
다양한 예시가 있어서 더 현실적이었습니다.
고객 피드백도 볼 수 있었는데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4가지 브랜드 유형이라는 내용이 신선했습니다.
막연하게 느껴졌던 브랜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었어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브랜딩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