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대한민국 600만 소상공인의 현실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있는 현장의 이야기가 담긴 실제 사례 25가지 선택들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나비의활주로





마케팅의 모든 것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트렌드도 급속도로 바뀌고 있어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마케팅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더라고요.

SNS 채널도 증가하면서 한 번 놓치면 영영 못 쫓아올 것 같아 공부를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전쟁 같은 시대에 살아남는 법, [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p18 핵심만 살펴보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마케팅의 변화 포인트


지금은 코로나가 줄어들었지만 그 때는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코로나로 인해 많이 바뀌게 된 건 마케팅 같아요.

회의도 화상회의를 하고, 식당도 오프라인으로 장사를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책에서는 최신 트렌트의 방향을 소개합니다.

마케팅은 트렌드 싸움이라고 생각되어 이런 최신 트렌드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p72 주요 채널별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트렌드 2024


최근에는 오프라인 광고보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광고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알아야 될 점이 있다면 소비자가 누구이냐에 따라 타겟이 바뀔 수 있습니다.

마케팅 공부를 하면서 정보가 너무 과해서 힘들었는데 이 책에서 모두 볼 수 있었어요.

대표 채널도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p132 서비스 마케팅을 위한 핫 트렌드 온라인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 종류.

책에서는 서비스, 브랜드, 전문직,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위한 트렌드를 분석합니다.

실천 사례도 굉장히 많아서 원하는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지 자료도 많아서 편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런 명확한 실천 사례를 보니 조금 더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p232 사장님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2024 온라인 마케팅 QnA


실천 사례로도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는데 사장님들이 궁금해하는 온라인 마케팅 Q&A라니!

현실적인 내용으로 명확하게 배울 수 있어요.

단순히 SNS 마케팅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온라인 마케팅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궁금했던 부분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나하나가 알찬 것 같습니다.



전공자가 아니면 어렵다고 생각했던 마케팅.

놓치는 부분 없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실적인 조언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타겟을 면밀하게 조사하고 기초를 탄탄하게 하는 것이야 말로 장기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몰랐던 부분도 많이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