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박유정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브랜드에 럭셔리의 Ego와 가치를 담아라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 라온북

럭셔리 브랜드의 모든 것
제품에 럭셔리라는 단어가 있다면 왠지 모르게 더 고급진 느낌이 들곤합니다.
한 번 더 들여다볼 수 있고요.
우리는 왜 럭셔리 제품에 눈길이 가곤 할까요?
[ 럭셔리 브랜드 시크릿 ]은 럭셔리 비즈니스 전문가인 작가님의 경험을 담은 책입니다.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도 또 럭셔리 브랜드는 색다른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p35 럭셔리 비즈니스의 가치와 전략
시대는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이 책은 럭셔리의 의미와 가치를 알려줍니다.
또한 배경과 역사도 알 수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그 부분을 알면 브랜딩을 기획하는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p59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다양화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양상
SNS를 보면 콜라보레이션을 활용한 경우가 많지요.
럭셔리 브랜드 분야도 콜라보레이션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세세한 부분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놓치는 부분 없이 배운 것 같아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p148 한글의 과학적 가치를 심볼화한 럭셔리 브랜드 제안 (스토리텔링)
K-POP이 인기를 끌면서 전세계가 한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도 한글의 가치를 소개하며 거기에 대한 브랜드를 제안합니다.
최신 트랜드도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브랜드는 트랜드를 따라갈 수 밖에 없는데 그 부분을 정리해줬습니다.
센스 있는 책이었습니다.
p181 기획과정 Brand Building : 브랜드 중심의 전략 구축
본격적으로 럭셔리 브랜드를 런칭하는 방법!
자세한 정보를 얻으면 작업할 때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겠지요.
로고와 심볼, 경쟁사 분석 등 A부터 Z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자료도 있어 이해하는데 수월했습니다.
마케팅 전략까지도 정확히 알 수 있었네요.
요즘에는 럭셔리 브랜드가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만 봐도 그런 것 같아요.
브랜드를 런칭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처음 만들어보는 사람들도 딱 좋을 것 같은 책이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하니 조금 더 탄탄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