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 보고서 - 당신의 미래를 지배할 것들
유기윤.김정옥.김지영 지음 / 라온북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2050년이 멀다고 생각이 들지 않는다.

이제 33년 밖에 남지 않았다.

어느덧, 2017년이 끝나가는 것처럼 

훅 우리 곁에 다가올 것이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미래를 대처하며 준비하는게 필요하다.


책" 2050 미래 사회 보고서"를 읽어보며

다가오는 미래를 구성하는 미래 사회 계층과 미래 도시 모습을 발견해보며 어떤 방법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알고 싶었다.



책" 2050 미래 사회 보고서"은

미래를 구성하는 인간의 계급부터 알려준다.

그렇다면 나는 어느 계급에 속할 지 곰곰히 생각해보며 내 상황과 비교해본다.

현실속과 달리 다른 계급이 있다는게 

내가 생각했던 미래,

영화나 티비에서 봤던 미래에서 볼 수 있었던 점이

한편으로 다행이였다.

왜냐하면 우리가, 아니 내가 대처하지 못한 다른 계급이 나온다면

얼마나 힘들지 상상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미래의 삶은 참으로 상상만으로 너무 좋았고

지금 현재 누리고 싶을 정도였다.

그리고 과정에서 장단점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급격한 변

급격한 변화를 원하지 않는 보수적 성향의 사람이나 나이 때문에 이해력과 적응력이 뒤떨어지는 사람들은 더욱 그러할것이다.p43



이 문장을 읽으며 생각의 변화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그래 지금도 계속 변화하는 현실 속에 살고 있다.

미비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음을...

미래를 위해

미래를 준비하는 행동, 생각이 필요함이 절실해진다.




책 마지막에 부록이 나와 있다.

부록을 읽으면서

책을 통해 읽었던 이야기들이

편안하게 머릿속으로 정리가 된다.

또한, "미래 사회 보고서"에 대해 저자가 직접 답하다 가 있더

평소에 궁금했던 이야기나 책을 읽을때 궁금했던 의문점들이 풀리게 되어있다.


2050년은 멀지 않다.

금방 다가올 것이다.

책" 2050 미래 사회 보고서"를 읽으며

내 직업, 생각, 행동을 곰곰히 따져보며

어떤 방향으로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미래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라온북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