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고민입니다 - 일상의 고민을 절반으로 줄이는 뇌과학과 심리학의 힘
하지현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항상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인간 관계나 업무 문제로 인해 항상 고민의 연속이였다.

책 " 고민이 고민입니다(뇌과학,심리학) "을 읽으면서 내 마음 속 고민이 어느덧 싸악 사라지면서 평화와 희망, 빛이 쏫아나오는게 느껴졌다.

저자 하지현은 현재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진료를 하며 우리의 고민을 어떠한 방식을 대처하며 해결해야 하는지 알려주며 깨달을 수 있는 책까지 출판하였다.

책에서는 다양한 정신 분야의 내용들이 나와 있지만, 일반인들에게 어렵지 않게 설명이 되어 있으며 손쉽게 이해하도록 예시까지 나와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일반인이 아닌 분들에게 책을 넘어서 다양한 예시가 나와 있어 또다른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항상 고민은 우리 곁에 맴돌고 있다고 생각했으나, 책을 통해 저자 하지현이 알려주는 고민에 대해 배우고 깨우치니 더이상 고민은 나에게 힘듦을 주는 게 아닌, 나에게 희망과 빛을 주는 그 자체로 변신이 되어 좋았다. 그리고 나는 책의 마지막 장을 읽으면서 나에게 마음을 울리며 어떠한 생활 방식과 생각을 해야 하는지 절실히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 우리의 삶이 고민에 희둘리지 않도록 하자. 불가피한 고민의 존재를 인정하고 내 마음의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키우면서 꼭 필요한 고민에 집중하는 것이 바로 그 길이다.p280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우리가 어떠한 마음가짐을 갖고 삶을 살며 고민을 대처해야 하는지 절실히 알 수 있으며 더이상 힘들지 않을 것이며 항상 희망과 빛을 갖고 살 것이다.


고민은 우리에게 힘듦이 아니다.

우리의 삶에 고민을 어떠한 시각을 갖고 대처한다면 고민이 아닌 희망이 되며 빛이 된다.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인플루엔셜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2-17 16: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