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 평생 한 번은 읽어야 할 보험 가입·활용 가이드
이현종 지음 / 더문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보험에 관한 직업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보험을 여러 개 갖고 있지만 자세히 아는 것도 아니고

보험하는 지인들이 있지만 물어보기 곤란한 경우도 있다.

그래서 책 " 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을 읽을 수 있음을 감사히 여기며 책을 읽게 된다.

또한, 책 " 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은 나처럼 보험에 대해 모른 사람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책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보험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책은 보험의 기원부터 알려준다.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보험의 시작을 알려줌으로써 보험을 손쉽게 다가오게 한다.

그런데!!!!!!!!!!!!!!!!!!!!!!!!!

최초의 보험 이야기를 읽어보며 놀랍고 또 놀라웠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몇 번이나 그 장면을 읽었는지 모른다.




또한, 책 곳곳에서는 보험 상식이 나와 있어

인터넷이나 사람들에게 들어보지 못한 보험 이야기가 나와 있어

잊지 말고 그 나라에 간다면 보험을 미리 가입한 후 가는 것도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중간 녹색 글자로 표시된 문장들이 주 키포인트이기에

이것을 중심으로 이해하며 책을 읽어간다면 손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그 문장을 중심으로 여러 번 읽고 나서

그 다음 내용을 읽는 다면 맥락이 보일 것이다.


저축성보험은 크게 6가지 종류로 나누어진다.p39


이 편을 읽으면서 평소에 궁금했던 저축성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많은 종류의 보험때문에 나는 이해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고

그냥 넘기는 경우도 많았다.


하나, 하나 상세히 설명이 되어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나에게도 이해가 되기 쉽게 되어 있다.

더불어 다른 보험 종류도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밑줄을 치면 내가 가입한 보험 종류와 비교해보면 읽기도 했었다.



보험에 대한 상식 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보험을 중단할 경우에 대처하는 법도 나와 있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예전에는 그저 없애는 경우가 많았는데

책을 읽으면서 보험 지식이 부족함때문에 발생된 사실이 참으로 부끄러웠다.


더불어 보험을 통해 단순히 지출하는 개념이 아닌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방법을 설명해 줄 뿐 아니라

우리가 삶을 살다보면

대처할 수 있는 많은 지식들이 있기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보험을 납입하기 어려우면

그저 취소 하지 하는 생각뿐이였던 나에게

다른 방법을 알려주었고

보험을 잘 들어놓기만 하면

나에게 이득이 많고 혜택이 많음을 알게 되었다.


보험은 꾸준히, 매년 공부해야 한다.

법이 매년 바뀌듯이

보험도 매년 바뀐다.

책 " 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을 주변에 두고

필요할 때 마다 내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보험에 대한 책을 읽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니고 필수가 되었다.

나는 여러 번 책을 읽으며 

보험의 지식을 쌓으려고 한다.



책 " 알면 돈 버는 보험 지식" 을 알게 되었으니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보험에 대해 공부해보며 

변화하는 보험을 따라 잡으려고 노력해야겠다.

단순히 보험가입자의 관계를 벗어나

보험판매자의 수준으로

내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자.




"책과 나무 블로그"를 통해 더문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