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흥신소 - 흥할 기획, 잡아드립니다!
서대웅 지음 / 끌리는책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사회에 나오기 시작하는 자기소개서부터 

사회에서 필요하는 기획, 기획서, 제안서, 사업계획서, 프레젠테이션등 

많은 서류들은 나를 알리며 

내가 생각하는 생각이나 업무를 하나의 문서, 종이 한장에 작성해간다.

그것을 사람을 판단하고 가치를 측정한다.


항상 서류작성에 힘듦을 느꼈던

나는

책 "기획흥신소"를 읽음으로써 

갈증을 해결하려고 한다.


책 "기획흥신소"는 

다른 책과 달리 문장이 어렵지 않아 읽기 좋다.

누군가 내 귀에서 이야기 하듯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니 너무 좋았다.

예전 수험 공부책에서 기획이라는 부분을 공부했을 때에는

얼마나 딱딱하고 어려웠는지 ㅠㅠ

책 "기획흥신소"는 완전 쉽게 이해가 가능해서 아주 편안하게 읽었다.


단순히 단어들을 나열하는게 아닌

단어를 이해하기 쉽게

외우지 않아도 기억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어렵지 않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기획은 결국 사람을 향해야 해p41

 
   



맞다!!!

이 문장은 필히 내 마음속에 기억해두어야할 것 같아서

작성해보았다.

누군가에게 알리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게 아닌가!!!


책 중간, 중간에 파란색 문장으로 나와 있는 구절이 있다.

명심해두고 따라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단순히 문장만 나열한게 아닌

사진, 이야기, 기획서 작성 예시등이 나와 있기 때문에

책이 술술 읽어나가게 된다.



p118 피나미넌, 현상을 관찰의 눈으로 보라!

위 페이지를 읽으면서 

그동안 내 자신이

현상을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았는가 생각이 들었다.

그대로 따라서 해보니

완전 ! 딱딱 원하던 결과물이 나올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다.



p313 1page로 기획서 요약하기

위 페이지를 읽으면서 나도 자신있게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음을 느꼈다.

이리 쉽게 쓸 수 있음을 ..

다행히 책 "기획 흥신소"를 만나서 감사하다.

자세히 책 내용을 쓰는 것보다 

실제로 책을 읽어보면서 정리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서 자세히 쓰지는 않는다.



책 "기획 흥신소"는 필요한 부분에 줄을 그으며

항상 책상 위에 두고

기획서를 작성할 때마다 보면서 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한번만 읽는게 아닌

기회가 있다면 여러 번 읽으면서

나만의 기획서 작성법을 개발해보고

손쉽게 기획서를 작성하는 날까지 노력해보는게 좋을 것이다.






"끌리는책"에서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