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는 CEO - 자전거 매출 세계 1위 자이언트 이야기 CEO의 서재 8
킹 리우.여우쯔옌 지음, 오승윤 옮김 / 센시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자전거 타는 CEO" 를 읽으면서

자이언트 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전거에 대해 좀더 배우려고 했다.


그저 운동겸 출퇴근시 타는 자전거라고 생각했던 나에게

책 "자전거 타는 CEO"은 자전거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책 안에 있는 추천의 글을 읽으면서

내 마음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다.

그저 주저 앉아 있는 나에게 중요한 의미를 선사해주었다.


자이언트그룹 킹 리우 회장의 삶을 뒤돌아보며

내 자신에게 희망의 빛을 선사하는 것을 보았다.


킹 리우 회장의 인생 초반은 거듭된 방황의 시간이었다. 

중반에서야 깨달음을 얻었으며, 반환점을 통과해 결국 달콤한 승리의 열매를 거머쥐었다.P25



마치 내 삶을 그대로 적어둔 글귀같았다.

내 인생은 시작의 기로에 서있는데

힘들다고 방황하고 있다.

그러나 킹 리우 회장처럼 나도 그것을 알아채리려고 노력해야 함을 느꼈다.


책 속에는 주옥같은 문장들이 많다.

한 구절, 한 구절 마음에 담으며 따라 하려고 노력해야겠다.


또한, 내 삶이 힘들다고 불평, 불만했던 내 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웠다.


나의 숨은 자질을 충분히 들여다보고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고 나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자신감이 솟아난다.P32


책을 읽으면서 

나의 숨은 자질을 찾으려고 노력해야겠다.

항상 힘들다고 포기하는게 아닌 

나만의 가치, 보물을 찾는다면

밝은 미래가 나타나지 않을까?


책 안에는 

리우 회장이 알려주는 타이완 속담 속 경영 원리가 나와 있다.

다른 나라 속담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생각하는 모습이 너무 멋졌다.

그러하기에 타이완을 넘어 도쿄, 상하이, 세계에서 인정 받는 "자이언트"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책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책 마지막 부분에서

리우 회장의 생각, 꿈이 나와 있다.

얼마나 멋진지!!!!!!!!!

나 자신도 목표를 세우며 전진해가는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다.


책 "자전거 타는 CEO"을 통해

새로운 가치관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그저 주저 하지 말고

다시금 내 가치를 찾아 나아가야겠다.






"OCEO"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