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 선생의 약선 레스토랑 왕 선생의 약선 레스토랑
난부 쿠마코 지음, 이소담 옮김, 나카오카 도하쿠 감수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이야기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썬
책 "왕 선생의 약선 레스토랑"을 읽고 싶었다.

책을 한장 한장 읽으면서

음식들의 효능과 이야기가 나와 많은 도움이 되어 너무 좋았다.

또한, 책을 읽는 내내
왕 선생과 다치바나씨를 머릿속에서 어떤 모습인지 상상하면서 읽었다.
아마 멋진 얼굴과 품위 있는 모습일 것이다.


우리나라의 한의사와 다른 느낌이였다.
중의사
무슨 업무를 하는지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다.
그러나 책을 끝까지 읽으면서
중의사는
사람의 신체와 정신, 마음을 따뜻하게 파악하며
체질과 증상에 맞도록 음식을 알려준다.
단순히 음식만을 알려주는게 아닌
증상에 효과있는
체질를 개선해주는 음식을 손수 준비하여
따뜻한 말과 함께 음식을 권해준다.

주인공 히요코는 마치 나를 보는 것같았다.
직장을 다니면서
자기의 몸을 관리 하지 못하고 일에만 얽메이는...
그래도 히요코는 왕과 다치바나씨를 만나
건강이 좋아지는게 책을 읽으면서 눈에 보였다. 
나도 소개받아 건강을 향상을 시키고 싶었다.

단순히 음식 이야기만 나오는게 아닌
우리의 삶이 보이는 것 같아서
마음에 더욱 와닿은 것같다.
마치, 내 친구가 아닌 지인이 겪은 일들을 책에서 읽을 수 있으니
책을 단숨에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책에서 소개해주는 음식들을
하나, 하나 먹어보거나 마셔보고 싶었다.
그래서 주인공 히요코가 부러웠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음식들의 효능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더불어 레시피도 얻을 수 있어
기회가 된다면 따라서 만들어본 후 먹어보고 싶다.
책 속에서 내가 갖고 있는 증상과 비슷한게 있어
책을 차근차근 읽으면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해야겠다.

음식은 우리에게
힘이 되어 주고 양분이 되어준다.
그저 먹기 위해서
살기 위해서 먹는게 아닌
우리에게 희망이 되기 위해 먹어야겠다.





"북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대원씨아이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