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업 트렌드 - 지속 성장하는 시장부터 수요 폭발하는 비즈니스까지, 2018년판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지음 / 알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현재의 삶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나로썬
책 "대한민국 사업 트렌드"를 읽고 싶었다.
어찌하여 사업 아이템을 발견하고 추진하는지 궁금했다.

책 속에서 트렌드는 세가지 특성이 있다고 했다.(p.12)
그리고 세가지 특성을 중심으로 책은 이야기 해간다.

책을 읽어가면서 몰랐던 사이트를 알게 되고 접하게 될 수 있었다.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사이트이기에 나의 안목이 점점 넓어짐을 느낄 수 있었다.
더불어 경험했던 사이트가 나왔을 때에는 
사이트에 대해 한층더 업그레이드된 정보를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우리 동네의 재발견(p.72 )"을 읽으면서 그 속에서 새로운 단어, 장소, 생각을 배울 수 있었다.
그러하기에 "우리 동네" 를 중점적으로 생각해보며 아이템을 찾아보려고 노력해봐야겠다.

책 한장 한장 넘기면서
나는 우물안 개구리임을 알게 되었다.
다양한 사이트, 플렛폼 등을 통해
편리하게, 손쉽게, 혼자서 가능함 등을 배울수 있었다.

한편으로 책 "대한민국 사업 트렌드"를 읽음으로써 다행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2018년을 대비하여 내 삶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를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2018년을 넘어서 미래에 우리의 삶에 어떤 트렌드가 있을지 고민해보고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
책을 읽는 내내 지식과 더불어 안목이 넓어짐을 느낄 수 있었다.

트렌드를 발견하는 일부터 내 자신을 뒤돌아보며 트렌드를 유지하고 
성공적인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책은 나를 이끌어 준다. 




책 "대한민국 사업 트렌드"를 읽음으로써
내 자신이 우물안 개구리임을 알게 되었다.
책에서 소개해주는 트렌드를 이해하며
트렌드, 그곳에 들어가
안목을 넓히는 나, 자신이 되어야겠다.
이제는 단순히 주어진 업무만 하는게 아닌
스스로 트렌드를 찾아서, 유지하며, 성공의 길로 이끄는 삶이 희망찬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솔직하고 깊이있는 리뷰공간 리뷰어스 클럽 "을 통해 알키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대한민국사업트렌드 #2018트렌드 #최윤식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창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