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 호린의 프리랜서 번역가로 멋지게 살기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박현아 지음 / 세나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역가가 되기 위해서는 꼭! 읽어야 할 책
단순히 번역가에 대해 딱딱하게 풀어나간 책이 아니다.
실제 번역가의 삶을 책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에서 읽을 수 있다.


나는 대학교 다닐 때 친구에 의해
일본어 문화를 접했고 그때부터 일본에 대해 흥미가 생겼다.
그리고 일본어가 귀에  들려왔고 공부를 했다.
그 시절에는 번역가에 관한 이야기나 인터넷 자료가 없었다.
그래서 번역가의 꿈은 이루지 못하고
다른 길로 가게 되었다.
여전히 내 마음 속에는 꿈으로 남아 있기에
책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출판사실을 듣고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전히 인터넷, 책에서 번역가의 삶과 방향을 알려주는게 많이 부족하다.
그런데 책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을 통해
진심으로 번역가의 삶, 생각, 다짐을 알 수 있으며 느낄수 있었기에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이 길이 나한테 맞는 길인지 책을 읽으면서 틈틈히 알 수 있었기에 번역가의 꿈을 꾸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번역가의 현실을

책을 읽으면서 느낄 수 있고 만날수 있다.


현실 속 우리의 삶을 유지하면서 번역가의 길을
걸어야하기에 책 속 문장, 생각들을 단순히
넘기는게 아닌
내 삶과 비교하여 번역가의 길을 가는게 좋을것이다.
실제 상황을 알려주기에 책을 읽는 내내 좋았다.

최선을 다해 나를 알리고
빠르게, 정확하게 번역을 하며
노력하면
번역가로써
성공의 길이 보일 것이다.

비록 우리가 인맥, 경력 등에서 자신이 없어도
자신있게, 당당하게 나를 드러낸다면
정성껏, 빠르게, 최선을 다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것이다.

나는 책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을  읽음으로써
누군가에게 뒤통수를 맞은것같았다.
왜이리 주저앉아있는가?
포기했는가?
자신감이 왜 이리 없는가?
다시금 내 자신을 뒤돌아보며
꿈을 포기하지 말고 전진해야함을 깨달았다.






"세나북스"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