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이 내 몸을 살린다 - 100세까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힘
차용석 지음 / 피톤치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삶을 살다보면, 내 몸이나 가족중 면역력이 저하되어 힘들어 하는 경우나, 향상 시키고 싶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책 " 면역이 내 몸을 살린다 "를 읽으면서 어떠한 방법과 생각을 갖고 면역력을 키우고, 내 몸을 살릴 수 있게 하는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은 다양한 내용과 함께 저자 차용석이 경험했던 사례나 생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어떠한 방식으로 나아가야할지 결정할 수 있어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을 넘어서 세계적으로 어떠한 시각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어 나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며 자기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이런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의료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p 113 "


병원에서 근무하는 치료진이라면 책을 통해 우리가 미래를 위해, 더나아가는 대한민국이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함을 절실히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나또한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책의 내용들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우물안 개구리처럼 있었던 나에게, 현실에 주저 앉고 있는게 아닌 더 나아가야 함을 절실히 알려주었으며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더나아가는 나자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게 되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면역에 대해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더나아가는 그들의 삶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으로 책을 적극 추천한다. 

나 자신을 한층 더 성장시키게 해주는 책

우리 모두가 더 나아가야 하는 자신이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읽길 기원한다.




"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피톤치드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