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심장 사용법 - 불안을 낮추고 멘탈을 강화하는
조경임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삶을 살다보면 가족이나 인간관계, 업무로 인하여 힘든 적이 많을 것이다.

책 " 내 심장 사용법 "을 읽어보면서 내가 갖고 있는 심장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와 함께 저자 조경임이 알려주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젠 나에 대해 신경쓰고 삶을 살아가야함을 깨달았다.

책은 막연한 불안과 걱정, 우울에서 벗어나는 9가지 마음 다스리기의 기술을 알려주면서 더이상 내 자신속 힘듦은 사라지게 하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니 책을 많은 사람들이 읽길 바램으로 적극 추천한다.

저자 조경임은 심장내과 전문의로써 우리에게 심장에 대해 어렵지 않게 이해하도록 책을 썼을 뿐 아니라 가족이나 남편, 부인 그리고 친구 등에게 말하지 못했던 일들을 책을 통해서 읽음으로써 마음속 힘듦을 알아주며 옳바른 길로 인도해주기 대문에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사회생활을 하면서 힘든 점들을 마음 속에 담고 힘들게 지내왔는데, 책에서는 나의 생각을 파악하게 해주었으며 어떠한 대처와 방법을 갖으며 인식의 변화를 통해 삶을 살아가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더구나 심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기때문에 몰랐던 내용을 접하며 나를 한층더 성숙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책을 읽음에 감사하다.


책은 나에게 고민이나 평소에 궁금했던, 생각했던 일들을 좀더 자세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뿐 아니라 나에게 옳은 길을 알려주기때문에 더이상 힘들다고 토로하는게 아닌,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좀더 내 자신을 알아가며 새로운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