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다, 살아갈 용기를 얻다 - 한 손으로 쓰는 삶의 이야기
김정찬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 업무나 인간관계때문에 지치고 힘든 적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책 " 글을 쓰다, 살아갈 용기를 얻다 "를 읽으면서 저자의 삶을 바라보면서 내 삶의 힘듦과 어려움을 한탄하거나 힘들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야함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았으며 새로운 생각과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아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저자 김정찬의 삶을 책으로 녹여내면서 나는 그저 책 저자가 아닌 우리에게 큰 희망과 미래를 선사하는 사람 그 자체임을 깨달았으며 책 제목처럼, 나 자신의 힘듦과 어려움 속에서 글쓰기를 통해 성장하며 밝은 미래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함을 절실히 깨달았다.

또한, 책에서는 저자 김정찬이 문장에서 힘듦을 들어내는게 아닌, 희망을 선사하는 문장과 자신의 삶을 설계하면서 힘듦 그자체가 아닌 미래를 당당하게 바라보는 그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힘듦이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그것을 이겨내고 삶을 꾸려가는게 어렵고 힘든 상황인데,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이 설계한 미래에 당당하게 걸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힘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그저 주저 앉는 삶을 했던 나에게, 책 한권은 희망을 넘어서 미래 그 자체를 선사해주기 때문에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었다.


더구나 나 자신도 저자 김정찬처럼, 책 제목처럼 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으며 그의 발자취를 따라 살아갈 것을 생각했다.

힘든 상황이나 지친 사람들에게 책을 통해 그저 주저 앉는게 아닌 미래를 설계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책을 적극 추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으며 좋겠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바이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