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하마터면 결혼할 뻔했잖아!
조현경 지음, 김재인 그림 / 시크릿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살다보면 어느덧, 결혼 적령기를 맞이하며 주변의 지인들이나 친구가 결혼하는 것을 볼 수있다.

책" 휴, 하마터면 결혼할 뻔했잖아! "를 읽으면서 내 삶에서 결혼은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 생각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여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 조현경은 책을 통해 그녀의 삶의 모습을 사진과 글로 알려주며, 그녀가 행복함과 자신감이 넘치는 삶을 살아감을 깨달을 수 있었다.

책은 어렵지 않게 그녀의 삶을 읽게 해주기 때문에 단숨에 읽어버리게 하며 문장마다 머릿속으로 들어오게 만들기 때문에 저자 조현경의 책이 출판된다면 꼭! 읽을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여자가 홀로 삶을 살아간다면 여러 이유와 생각을 갖고 바라보는 게 대부분이다.

그러나 그녀의 삶, 내 삶을 생각해보면 결혼이라는 게 꼭 필요한 것인지 깨울 치 있었으며 자신만의 삶을 계발, 설계한 후 살아간다면 결혼에 대해 생각이 변화가 될 거라는 것을 생각했다.

책 곳곳에서는 그녀가 홀로 살아가지만, 외로움이 아닌 항상 행복함, 즐거움이 있는게 보였으며 그러한 그녀의 삶이 문장으로 들어내기 때문에 책이 즐겁게 읽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책은 나에게 미래라는 설계를 할 수 있게 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그 속에서 행복함과 자신감을 발견하여 자신만의 세계, 결혼이 필수가 아닌 세계를 구성하여 멋진 미래를 구성하였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나에게 책을 통해 미래를 설계해주어서 감사하고 고맙다.


 



" 문화충전 200% 카페"를 통해 시크릿하우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