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처럼 - 자유롭게 살아가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A to Z
나카무라 구니오 지음, 이해란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어렸을 때 아는 사람 집에 가면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 그때 처음 만났던 추억이 가끔씩 떠오른다.

책 " 고양이처럼 "은 저자 나카무라 구니오를 통해 고양이에게 삶을 배우며, 인생이 무엇이며, 어떠한 방향으로 가야하는 지 알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은 저자가 자유롭게 살아가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을 A에서 Z 파트로 해서 각자마다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속에서 저자가 중요시 여기는 문장인 체크 앤 포인트에는 색이 다른 색으로 되어 있어 우리에게 알려주기때문에 문장을 몇번이나 되새기며 내 삶에 적용해보려고 노력한다.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철저하게 '지금'에만 집중해 봅시다. 과거를 후회한다거나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요. p73 "


항상 나의 삶은 과거에 연연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을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깨달았으며 현재, 지금을 집중하기로 나는 다짐했다.


책에서는 책을 넘길때마다 다양한 고양이의 사진이 수록되어 있어 고양이를 보는 재미도 있었으며 마지막에는 네코멘터리 소설이라 해서 저자가 한 고양이를 만나 북카페를 운영하게 되기 전까지 여러 분야로 나누어져서 구성되어 있으며 개성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어 나는 책에 단숨에 읽어버리게 만들었다.

과연, 나도 주인공처럼 그러한 상황이 된다면 어떠한 생각을 갖고 할 것인가 생각해보기도 했으며 기회가 된다면 나도 만나고 싶어졌다.


책을 통해 고양이의 삶을 느끼고, 생각을 하고, 만나게 하였다.

길거리에서 그들을 만난다면 책의 내용을 생각해보며 되새겨보려고 한다.

고양이가 알려준 인생의 참뜻을 배웠기 때문이다.

그때만나자. 고양이.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현대지성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