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을 잘 다루니 인간관계가 쉬워졌습니다 - 갈등에 서툴고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책
이민식 지음 / 메이트북스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삶을 살다보면 사회생활 속에서 인간관계로 인하여 힘들고 지친 경우가 많았다.

책 " 갈등을 잘 다루니 인간관계가 쉬워졌습니다 "를 읽으면서 내 삶에서 갈등이 발생하면 어떠한 상황을 일으키면서 해결해왔는지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삶을 살다보면서 갈등이 발생하면 책의 내용으로 해결할 것을 다짐하게 했다.

사실 우리는 갈등이 발생하며 어렵고 힘든 경우가 많았다.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내 힘듦을 토로하고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적이 있었지만, 상황에 따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책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다룰 수 있는 법을 알려주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음으로써 갈등에서 벗어나 더이상 갈등에 얽매이지 않았으며 하는 바램으로 적극 책을 추천한다.


책은 총 4부로 이어져있으며 각 목록을 넘어서 우리가 제일 궁금하며 알고 싶었던 갈등에 강해지는 비결 네 가지가 마지막에 나와 있기 때문에, 책을 차근차근 읽어가면 어느덧 우리는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책안에서 저자 이민식은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고 그의 생각을 다른 색으로 표시해두었기 때문에 더 절실히 마음에 다가올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누구나 익히고 연습하면 잘할 수 있다. 자신의 삶을 불행으로부터 스스로 지키기 위해서는 꼭 갈등에 강해져야 한다. -프롤로그-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나자신에게 몇 번이나 되풀이하며 읽음이 필요함을 느꼈으며 절실하게 책의 내용을 따라할 것을 다짐했다.


책을 통해 갈등에 대해 많은 생각할 기회와 함께 갈등을 다루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더이상 사회생활을 하면서 갈등에 힘들어하는게 아닌, 책의 제목처럼 삶을 살 것을 다짐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메이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