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쫓는 사람 그를 쫓는 경찰 - 경제지능팀 수사반장이 털어놓는 사기범죄 수사실화
김성수 지음 / 밥북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와 부모님은 실제상황으로 이루어진 다큐나 방송,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다.

책 " 돈을 쫓는 사람 그를 쫓는 경찰 "를 읽으면서 경찰인 저자 김성수의 활약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그들을 쫓는 그의 모습, 경찰의 모습이 참으로 담대하며 멋져보였다.

티비나 극장에서 보는 경찰의 모습이 아닌, 책에서 읽어지는 그들의 모습은 더욱 자세하게 나와 있어 어떠한 계기로 범죄를 읽으키며 범인을 체표하며 결말이 이루어졌는지 한 과정이 챕터마다 물처럼 흘러내려가기에 책은 어렵지 않게 단숨에 읽어버리게 한다.

챕터가 끝날 무렵, 수사의 뒷이야기, 언론보도인 뉴스나 신문을 통해 그들의 뒷 모습이나 결말을 알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우리는 삶을 살면서 죄를 짓고 사는게 아닌, 떳떳하게 삶을 살아야함을 절실히 깨울치 수 있었다.

더구나 낮과 밤을 가리지 않으며 그들을 체포하려는 경찰들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항상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잊지 말고 살아야함을 생각했다.

기상천외한 사기범죄 속에서도 경찰관들의 지혜로 인하여 총 7가지 범죄를 해결할 수 있었으며 그 중에서도 마음이 아픈 범죄도 있었으며, 범죄의 대담함도 느낄 수 있는 사건도 있었다.

사실 우리는 티비에서 뉴스나 신문을 통해 사건에 대해 접할 수 있었으나 자세하게 아는 것보다도 결말만 알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을 통해서는 실제로 그들을 체포한 경찰관의 눈으로 쓴 책이야 말로 진정한 사건 하나를 파악하고 알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마무리 하며 항상 범죄를 막으며 최선을 다하는 경찰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밥북"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