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열세 가지 지적 탐험
손승현 지음 / 더난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가 삶을 살다보면 시대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적이 있다.

책 "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시간 " 을 읽으면서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그 시대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우리가 어떠한 생각을 갖고 삶을 대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저자 손승현은 변호사로 삶을 살아가면서 책을 출판하였으며 그녀처럼, 일반인으로써, 책을 통해 우리가 변화해가는 삶을 어떻게 구성하고, 어떠한 시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배울 수 있게 해주어서 너무 좋았다.


사실 우리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책을 읽을 때 새로운 이론과 생각들을 읽으면서 정보를 접할 수 있지만, 처음으로 접하는 내용이기에 어려운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책은 저자가 어렵지 않게,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내용을 설명하기 때문에 새로운 내용들이 단숨에 머릿속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 아날로그 세상이 저물고 디지털 세상이 열리는 일종의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날 거란 전망이에요. p29 "


우리의 세상은 어느덧, 위의 문장처럼 많이 변화가 생길 것이다.


책을 통해 나는 다양한 정보와 세계의 흐름을 배울 수 있었다.

직접 저자가 미국에서 경험했던 일들이나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일들을 현실 그대로 알려주기 때문에 우리가 책을 대해 대비를 하고 어떠한 생각과 방법으로 우리나라를 변화시켜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젠, 더이상 주저 앉아있을 시간이 없다. 

출발하자!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더난출판사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