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세의 힘 - 꿈을 팔았으니 AS는 확실하게, 그리고 소소한 여자 이야기
고선윤 지음 / 스타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삶을 살다보면, 우리는 그저 다람쥐 쳇바퀴처럼 살아가면서 지치고 힘든 적이 많을 것이다.
책 " 허세의 힘 "을 읽으면서 저자 고선윤이 어렸을 때 일본에서 살면서 그녀가 겪었던 일본의 문화와 생각을 통해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녀 자신만에 깨우침을 통해 나는 그녀의 눈으로 통해 배울 수 있음에 감사했다.
저자 고선윤은 어느덧, 대한민국에 산지 오래되었으며 그녀의 바쁜 활동을 통해 그녀가 생각했던, 느겼던, 생활이나 그녀의 삶을 책을 통해서 읽을 수 있게 해주며 우리가 어떠한 생각과 가치관을 갖고 삶을 살아야 하는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저자 고선윤의 어릴 때 기억이나 가족사, 가족을 끄리면서 생긴 일들을 읽어보며 우리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며 어떠한 삶이 나에게 중요한지 깨울치 있어 좋았다.
책은 그녀가 대한민국에서 경험했던 일들을 작성한 후 그 다음 편에 일본에서 그녀가 경험했던 절차나 생각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더나은 미래, 후손들에게 멋진 대한민국을 물려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배우고 성숙했으면 좋겠다.
" 그래도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한 이 공간을 나는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다.p 39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과연 우리의 삶을 어떠한 방향으로 이끌어가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좋았다.
책은 그녀의 삶이 녹아들어가있어 잠시나마 책을 통해 그녀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지인이나 친구에게 물어볼 수 없는 생각이나 일상을 책을 통해서, 저자 고선윤을 통해서 읽어보니 나의 삶도 한층더 성장해짐이 느껴졌다.
책을 읽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스타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