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독썰 - 휩쓸리지 않고 나답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와이낫 스피릿
유현재 지음 / 토트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 삶을 살다보면, 가족이나 지인, 친구들에게도 말할 수 없는 일들을 갖고 있지만 마음속에 두고 삶을 사는게 대다수 이다.

책 " 인생독썰 "을 읽으면서 마음 속에 있는 생각들의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은 총 39가지 주제로 되어 있어 각 주제를 읽어가면서 내가 평소에 궁금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고민했던 일들이 명쾌하게 저자 유현재가 알려주기 때문에 답답했던 가슴이 책을 다 읽고 나자 편안해지면서 답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항상 우리의 삶은 우물안 개구리처럼 살고 있는데, 저자 유현재는 대한민국을 벗어나 미국에서 삶을 살면서 그 속에서 경험했던, 느꼈던 이야기들을 책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기를 적극 추천한다. 


" 그러니 당신도 울어라. 인구통계 학적 정보는 물을 이유도 없고, 고루한 원칙과 선입견들로 당신의 슬픔과 감격을 폄하하려고 하면 대놓고 무시하거나 기술적으로 응징할 준비를 해두고 말이다.p140 "


사회생활을 하거나 업무로 인해 억울하거나 힘든 경우가 많아 가끔 눈물을 흘렀는데,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더이상 울음을 감추려는 것보다, 나의 감정을 달래주려는게 중요함을 깨달았다.


책은 누군가 답답했던, 나의 마음속을 펑 뚤어질 정도록 저자 유현재는 답변을 알려주고 있다.

사실 우리는 누군가의 눈에 피해, 생각에 피해 하지 못하고 참고 살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이러한 답답한 마음이나 생각을 풀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그동안 고민했던 생각들을 해결하며 더나은 미래, 빛과 회망을 갖는 미래를 갖길 기원한다.

우리에게 어떠한 삶,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이 되길 원한다면 책 제목인 인생 독썰을 명심하고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토트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