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 50세부터는 고기가 약이다
후지타 고이치로 지음, 황미숙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삶을 살다보면 늙지 않고 평생 삶을 살았으며 하는 바램을 갖고 있다.

책 " 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를 읽으면서 나는 어떠한 식사와 생각을 갖고 삶을 살아간다면 내가 꿈꾸는, 책 제목처럼 되는, 현실을 맞이할 수 있음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항상 부모님께서는 단백질이 가득한 육류보다는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모습을 식사시간에 볼 수 있었으며 나또한 쌀밥을 더 좋아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 후지타 고이치로의 삶과 이야기를 책을 통해서 읽음으로써, 어떠한 식사가 나에게 맞는지 배울 수 있었으며 60대에 막 들어온 부모님에게도 책의 내용을 함께 토론하며 어떠한 식사가 부모님에게 맞는지 함께 정보를 나눌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 50세가 넘은 몸에는 대사증후군 진단이 무의미하다. 이때는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 반드시 고기를 먹어야 한다.p24 "


항상 혈액 검사를 하면 우리는 대사증후군을 흔히 진단 받으며 걱정을 하기 시작하는데,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어떠한 식사 습관이 필요한지 절실히 깨울치 있었다.


책에서는 책의 장이 끝날 때마다 앞의 내용을 정리해주는 코너가 있으며 그 장을 읽으면서 다시금 정리하며 머릿속으로 암기하며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주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나뿐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장수를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식사 습관이 필요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저자가 알려준 식사 습관을 명심하며 지킬 것이며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부모님의 장수 뿐 아니라 나 자신도 장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예문아카이브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