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 - 30대에 1억을 만드는 돈 되는 라이프스타일
김나연 (요니나)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돈에 얽매이며 힘든 삶을 살고 온 것은 사실이다.

책 "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 "  를 읽으면서 내 삶에 돈에 얽매이는 사람이 아닌 이젠 남부럽지 않게 잘 살고 있는 사람으로 될 수 있음의 가능성을 선사받을 수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회 초년생인 나로썬, 친구나 지인, 부모님에게 어떤식으로 월급을 관리해야 남부럽지 않게 삶을 살 수 있냐고 물어볼 수 없었다.

그러나 책을 통해서 30대에 1억을 만드는 돈 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이젠 걱정없이 내 삶을 꾸릴 수 있음에 다짐했으며 돈 모으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며 더이상 힘듦을 겪지 말고 함께 도전해나갔으면 좋겠다. 


" 반복적인 감정 때문에 스트레스가 생긴다면, 어떤 상황에서 그 감정이 생기는지 알면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어떤 상황에서 내 감정이 바뀌는지 알기 위해 기쁨, 슬픔, 예민, 분노, 소심으로 구분해 기록했다. p56 "


내가 항상 충동적으로 구입하는 물건이나 음식이 많음을 깨달고 있었는데, 어떠한 행동, 생각을 갖고 해야 하는지 잘 몰랐는데,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내 삶에 어떠한 계획이 필요하는지 깨달을 수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다양한 경제 상식이나 금융에 관한 정보 등 여러 방면의 지식이 나와 있기 때문에 평소에 경제에 관심히 없어 잘몰랐던 나에게 한층더 깊은 지식을 선사해주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더이상 돈모으기에 대한 두려움이 필요 없음을 절실히 깨달았다.

책을 통해 책 제목처럼 삶을 살 수 있음을, 배울 수 있음을 너무 좋았다.

더이상 두렵지 않다.

이젠 행복이 추구되는 라이프로 변화될 것이다.




"문화충전 200%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