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향하는 시선을 쓰다 - 치유와 성장 그리고 성찰을 위한 글쓰기
김유영 지음 / 북스고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인간관계나 업무로 인하여 힘들고 지친적이 많을 것이다.

책 " 마음이 향하는 시선을 쓰다 "를 읽으면서 내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며 어떠한 삶을 살아야하며, 내 마음 속 힘듦이 사라지는게 느껴졌다. 책에서는 세가지의 주제로 크게 구분이 되어 있으며 그 아래 저자 김유영이 삶을 살아가면서 느꼈던, 생각했던 우리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내 삶을 되돌아보면서 왜이리 힘들게 살아왔는지 깨달을 수 있었다.


"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고 건강을 챙기며 살게 되면 그 다음 매사에 감사하게 되고, 그런 생각과 정신이 긍정적 시각으로 어느 순간 자리 잡게 된다. p16 "


나에게 건강으로 인하여 힘듦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마음 속에 담아두며 여러 차례 계속 되풀이해가면서 암기하려고 노력했으며 내 삶에도 긍정적 시각과 행동으로 변화가 되도록 생각을 변화시키려고 했다.


평소에 친구나 지인에게도 나의 삶이나 힘듦을 토로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 궁금했던 삶의 힘듦과 어려움, 질문, 생각 등을 저자 김유영이 알려주면서 함께 책을 통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때문에 방황을 하거나 삶 속 힘듦의 치유를 위해서라면 책을 읽음이 필요하기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 앞으로 흠을 지적하기 보다는 감싸안아 줄 수 있는 대인배의 마음 그릇을 키워나갔으면 한다.p61 "


위의 문장을 마음 속에 담아두며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로 힘듦을 겪을 때마다 생각할 것이며 문장 그자체처럼 시도할 것을 다짐했다.


책을 통해 내 자신의 치유와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더이상 힘듦이 아닌 치유 그자체 행복으로 가득찬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문화충전 200% 카페"를 통해 북스고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