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묻고, 톨스토이가 답하다 - 내 인생에 빛이 되어준 톨스토이의 말
이희인 지음 / 홍익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들어서야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나로썬, 아직 톨스토이의 작품을 읽어보지 못했다는게 참으로 부끄러웠다. 그러나 책 " 인생이 묻고, 톨스토이가 답하다 "를 읽으면서 잠시나마 톨스토이를 만날 수 있어 좋았으며 저자 이희인을 통해 그의 사진이나 이야기, 책의 내용, 다양한 예시나 여러 분야의 책을 단 한권의 책으로 읽을 수 있게 해주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은 톨스토이 작품 속 문장을 소개하며 톨스토이 작품이나 다른 작가들의 작품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다양한 톨스토이의 삶이나 생활, 작품 등을 알려주면서 작가의 생각이나 책을 읽으면서 생각의 성장, 성숙할 수 있도록 해준다. 


" 그가 말하는  노동이란 건강을 위한 일상의 운동에 가깝단 생각마저 든다. 못 박히고 검게 탄 손이 아니라 창백한 하얀 손을 부끄러워해야 한다는 것이다.  p71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우리가 어떠한 생각을 갖고 노동을 해야 하며 행동을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나는 평소에 고민했던 일들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꿈, 희망, 노동 그리고 사랑, 독서 등을 나는 항상 답을 갈구하고 찾고 있었다.

그런데 책을 통해 위의 답들을 찾을 수 있었으며 기회가 된다면 톨스토이의 작품들을 찾아서 읽어볼 생각이다. 

또한, 톨스토이가 우리에게 자신의 책을 통해 항상 궁금했던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주면서 더불어 미래에는 어떠한 생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인생의 갈림길에 있는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 표지에 나와 있는 문장처럼 내 인생에 빛이 되어준 톨스토이의 말

그가 남긴 위대한 유산이 우리에게 남아 있다함이 참으로 감사하고 고맙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 우리의 인생에 장미빛 인생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이 들었다.



"꿈녀 카페"를 통해 홍익출판사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인생이묻고톨스토이가답한다,홍익출판사,톨스토이,신간도서,이희인,꿈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