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내에게 우울증이라고 말했다 - 아픔을 마주하고 헤쳐가는 태도에 관하여
김정원 지음 / 시공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삶을 살다보면 마음의 감기 우울증을 걸린 지인이나 가족, 친구를 만날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의 인식이나 생각때문에, 우울증을 걸린 사람들을 옆에서 정서적 지지를 해주는 것보다, 피하거나 도움을 주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 오늘 아내에게 우울증이라고 말했다 "를 읽으면서 우리가 어떠한 인식을 갖고 우울증을 단순히 피해야 하는게 아닌 함께 공감해주며 도움을 주는게 좋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더구나 책은 단순히 정신과 전문의나 의사가 쓴 책이 아닌, 실제로 우울증이 온 저자 김정원이 쓴 책이면서 그가 겪었던 일례의 과정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책을 썼기 때문에, 흐름에 따라 단숨에 읽을 수 있게 해주었다.

그는 이미 사회생활에 의해 겪었던 일들에 의해 많이 아파하고 힘들어해온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가족의 지지, 친구의 지지 그리고 동료에 의해 그가 우울증이 왔다해서 지나가버렸다 할 수 있음을 깨달을 수 있었다. 단순히 우리는 삶을 살다보면 흔히 오는게 우울증이지만, 여전히 두려워하며 병원을 방문하는게 아닌 그저 집에서 있는 경향을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저자 김정원의 삶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힘을 얻거나 어떠한 과정을 통해 우울증을 지나가게 할수 있음을 느낀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 김정원은 책과 함께 감정일기라는 소책자를 부록으로 들어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우리가 겪은 감정이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는 계기를 선사받을 수 있을 것이며 책 안에 있는 그림을 통해 우리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책을 통해 많은 힘과 빛을 선사 받길 기원한다.



"문화충전 200% 카페"를 통해 시공사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