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높이려다 행복해지는 법을 잊은 당신에게
허용회 지음 / 팜파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사회생활을 하거나 업무 관계에서 힘들거나 지친 경우에는 자존감을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다.

어떠한 방식으로 자존감을 키워야 하는지 항상 고민하고 힘들었다.

책 " 자존감 높이려다 행복해지는 법을 잊은 당신에게 "를 읽으면서 자존감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나에게 자존감이 필요한지, 행복이 필요한지 결정할 수 있어 좋았다.

저자 허용회는 서강대학교에서 심리학 전공을 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심리학 칼럼까지 정기적으로 기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그보다는 스스로가 단단해지고 단단해져서, 아무리 사회 현실이 각박하더라도 쉽게 쓰러지지 않고 버텨 보겠다는 의지의 표명과 다름없습니다. p19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나는 어떠한 생각을 갖고 살아야하는지 절실히 깨달을 수 있었다.

나의 자존감을 높이기위해 항상 애썼던 나에게, 위의 문장을 마음을 울렸다.


또한, 책에서는 저자가 강조하는 문장에는 밑줄이 그어져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읽으면서 저자와 함께 동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더구나 다양한 이론이나 사례를 통해서 우리가 자존감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갖고 있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을 통해서야 나는 자존감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으며, 그 가운데에서 내 자존감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더욱 지켜야 하는지 곰곰히 생각할 수 있어 좋았으며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서 나는 책의 결론과 함께 내 마음을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책을 읽음을 통해 내 자존감을 되돌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경쟁의 사회에서 우리의 삶에서 자존감이 어떠한 가치를 갖고 있는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자존감에 지친 사람들이여 책을 읽어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팜파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