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연애
한나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예전 내가 경험했던 연예, 사랑, 이별, 아픔을 느끼면서 나는 어떠했는가, 내 감정을 잘 다스렸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 어른의 연애 " 를 읽으면서 저자 한나에 의해 어른의 연애, 사랑, 이별, 아픔, 눈물을 어떤 방식으로 대하며 달래야 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 한나에 의해 한 문장, 한 문장 읽으면서 나에게 사랑의 아픔이 아닌, 치유를 해주었으며 어른의 사랑은 무엇인지 깨달을 수있게 해주어서, 사랑에 의해 힘듦을 겪은 사람들에게 책을 적극 추천한다.

더구나 책 속에서는 사진도 나와 있기 때문에 사랑의 힘듦을 떠올린 후, 사진을 바라보면 마음의 안정화를 취할 수 있기때문에 심리적으로도 풍요롭게 만든다. 

우리는 항상 사랑의 끝을 맺을때 그저 시간을 흘러 보내면서 아픔을 혼자서 달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어른의 연애 "를 읽으면서 저자와 함께 아픔을 함께 공유하며 감정을 달랜다면 빨리 사랑의 아픔에서 이겨내며 새로운 삶을 맞이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가슴이 철렁하고 캄캄한데도

  조금 더 발버둥 쳐야 한다.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어른이 되는 연습은 그런 것. p201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단순히, 어른의 연애를 넘어서, 우리의 삶에서는 어떠한 삶의 태도를 갖고 살아야하는지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어른의 연애는 무엇인가를 다시금 상기할 수 있는 계기여서 좋았으며, 책을 통해 나에게 힘을 선사하였기 때문에 더이상 삶 속 힘듦을 넘어서, 연예의 아픔을 이겨내고 꿋꿋이 살아갈 것을 나에게 다짐한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유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