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포커스 - 효율성 제로에서 에이스가 되는 집중의 기술
크리스 베일리 지음, 소슬기 옮김 / Mid(엠아이디)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항상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업무를 하는 방식이나 결과물을 통해서 우리의 능력이 결정되는게 사실이다.

그러하기에 다양한 책이나 인터넷에서 배운 지식을 통해서 업무의 결과를 향상시키려고 노력한다.

책 " 하이퍼포커스 "를 통해서 효율성 제로에서 에이스가 되는 집중의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좋았으며 내 업무 방식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아서 좋았다.

저자 크리스 베일리는 여러 혁신 기업에서 주목하는 생산성 전문가로서 그가 겪은 경험과 다양한 분야에서 배운 내용들을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 무엇보다도,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우리가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이고 행복하고자 한다면 집중력이야말로 우리가 삶에 투입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원이라고 생각하게 됐다.p11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내가 업무를 하는 동안 집중력을 갖고 일하는지, 아니면 어떠한 방식으로 생산성있게 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책에서는 하이퍼포커스를 알려주면서 우리가 갖고 있는 자동조정 기능을 끄는 법부터, 하이퍼포커스의 힘, 주의를 빼앗는 것들 제어하는 법, 스캐터포커스까지 알려주니, 단어들의 정의. 방법 등을 읽으면서 내 업무 방식에서 생산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항상 업무에 쏟아붓는 시간 보다 결과물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통해 내 업무방식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았으며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더욱 몸에 익숙토록 하며 노력할 것을 깨달았다.

더구나 나에게 업무를 분류하는 방법까지 알려주면서 항상 업무 결과물때문에 고민하고 힘들었던 나에게 많은 힘을 주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을 읽을 수 있어 감사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엠아이디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