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제로, 혼자 시작하겠습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익을 남기고 여유롭게 사는 1인 비즈니스 성공법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구수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해가 지나가면, 항상 내가 근무하는 직장이 평생 직장인지 곰곰히 생각해본적이 많았다.

주변 지인들을 만나보면서 그들의 삶과 비교하면서 내 미래를 위해서 어떠한 삶의 방식을 살아야 하는지 계획을 세워보기도 했다. 그런데 책 " 사원 제로, 혼자시작하겠습니다 "를 읽으면서 내 기준에 맞는, 어떠한 직장이, 비즈니스가 맞는지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저자 야마모토 노리아키는 회사를 다니면서 세무사 공부를 하여 합격 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세무사무소를 시작했다. 10년 넘게 1인 기업을 경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책을 통해 알려주며 우리가 어떠한 생각, 방식, 운영절차를 갖고 1인 기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서 좋았다.

또한, 저자 야마모토 노리아키의 경우 일본의 풍경과 환경을 알려주지만, 우리도 2026년이 되면 초고령사회가 되어 노동력이 감소되며 우리나라의 노동풍경이나 직장이 변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 따라서 혼자서 1년에 수천만 원 정도 벌고 시골에 살며, 수입의 절반 정도는 농사일로 충당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는 삶의 방식을 택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다.p33 "


위의 문장들을 읽으면서 우리의 직장 문화를 어떠한 방식을 해야할지 고민해보면서 내 자신의 미래, 노후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아서 좋았다.


또한, 저자 야마모토 노리아키의 경험과 운영방식을 책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비록, 지금 당장은 1인 기업을 하지 않지만, 어떠한 면을 집중하며 관리 방법이나 인식을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배울 수 있어 마음 다짐이나 기업 운영방식을 미리 대비할 수 있어 좋았다.

이젠 1인 기업을 두려워하지 말고 대비하며 준비할 수 있도록 나에게 희망을 주어서 좋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