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의 삶 내면의 삶 2
크리스토프 앙드레 지음, 김진주 옮김 / 청년사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항상 우리가 살다보면 인간관계나 사회생활때문에 힘들고 어려워 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우리가 나자신의 문제를 누군가에게 토로하기에는 어렵고 힘들다. 그러하기에 그저 내 마음속에 갖고 살면서 매일 살아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 내면의 삶 "을 읽으면서 저자 크리스토프 앙드레가 알려주는 3분으로 완성하는 나다운 삶 40가지를 통해 나의 내면을 알고 나답게 살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

이번 편은 2권으로 총 40가지를 통해 나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나 자신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챕터 앞면에 나와 있기때문에 인물들의 생각도 읽을 수 있었고, 저자가 알려주는 나다운 삶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마음 속 정리나 생각을 깨울치 있었기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우리는 책, 그중에서도 소설이나 시를 읽으며 대리 경험을 한다. 타인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교훈을 얻을 수 있고, 그의 내면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우리의 내면이 풍요로워지거나 환해지고, 또는 흔들릴 수도 있는 것이다.p50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나는 독서를 즐겁게 할 것이며 항상 책 읽기에 중점을 드면서 살아야할 것을 깨달았다.


힘들고 지친 삶에서 책을 통해 나의 내면을 만나게 되었으며, 어떠한 방향으로 삶을 살아야할 지 나침반이 되어주어서 좋았다. 더구나 챕터 마지막에 메모하기 위한 장이 있어 한가지, 한가지 나다운 삶을 살기 위해 읽으면서 내 삶에 어떠한 방식으로 적용해야할 지 깨닫게 하도록 되어 있어 좋았다.

나는 더이상 주저 앉지 않을 것이며  활기차게 내 인생을 꾸려나갈 것을 깨달았다.

이제 달려나가길 뿐이다.



" 책과 콩나무 카페 "  를 통해 청년사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