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건강법 - 한의사가 알려주는 7주 디톡스 플랜
최성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치고 힘든 삶을 하고 와서 휴식을 취해도 여전히 힘들고 지친게 대부분이였다.

책 " 디톡스 건강법 "을 읽으면서 디톡스의 중요성을 확실히 배웠으며 나에게 꼭! 해야 함을 절실히 느꼈다. 저자 최성희는 20대 중반 무렵, 중풍 직전까지 이르렀고 몸에서 견디기 힘든 통증들이 나타났으며 한방 치료를 받고 호전되어 한의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한의사가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저자 최성희는 책을 통해 그녀가 겪은 사례가 나와있어 우리에게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하며 디톡스를 왜 해야하는지 깨달을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다.

또한, 여러 사례를 통해 우리가 삶 속에서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며, 건강을 위해 습관의 개선을 통해 해결해나가야함을 절실히 느꼈다.


" 올바른 디톡스는 독소를 배출시킨 후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반드시 저하된 장기 기능을 바로잡아서 해독 시스템이 원활히 가동되도록 만들어야 한다.p19 "


위의 문장과 함께 책에서는 디톡스를 어떠한 생각을 갖고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기때문에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서 하는게 아님을 깨달았다.


또한, 저자 최성희는 한의학 면에서 다양한 질병들의 원인이나 방법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양방에 대해 공부하고 배웠던 나에게 한방을 조금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어서 좋았다.

책을 통해 일반인들도 디톡스의 중요성과 원칙을 배우며 우리가 단순히 살빼기위해서 하는게 아닌,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 해야함을 절실히 느꼈으며 하는 바램이다.

더구나 책 곳곳에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저자 최성희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위닝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