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비즈니스 성공비결 - 인도로 간 포스코맨, 비즈니스의 멘토가 되다
방길호 지음 / 피톤치드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인도는 영화에서 배경으로, 티비에선 본 인도가 전부이다.

책 " 인도 비즈니스 성공비결 "을 읽어보면서 인도에 대해 상세하게, 손쉽게, 읽을 수 있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저자 방길호는 포스코에 입사하여 인도에서 15년간 근무하면서 4개 법인을 설립하고 5개 공장을 건설하였다. 다년간 인도 경험을 통해 책을 통해 인도를 다시금,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기 때문에 인도에서 사업을 준비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 인도에 대해 좀더 알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또한, 현재 처한 인도의 정치, 경제 모습을 책을 통해 알려주기때문에 티비나 인터넷에서 몰랐던 인도의 모습을 알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성실하게 준비할 수 있게 해준다.

책은 총 3부로 이루어져있으면서 인도 시장 진출, 인도 법인 운영법, 인도 유망한 사업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인도가 단순히 인구수가 많은 나라가 아닌, 희망이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나라로 생각이 들게 만든다. 또한, 단순히 인도에 대해 글로만 알려주는게 아닌 그림과 도표로 알려주기 때문에 인도를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다.


" 하지만 인도 비즈니스맨에게는 신뢰보다는 당장 이익이 중요하다. 이들은 합작 파트너를 함께 가고 공생해야 하는 대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p51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인도 비즈니스맨이 추구하는 목적을 깨달았으며 우리가 어떠한 생각, 인식을 갖고 그들과 업무를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단순히 인도를 여행을 다니는 국가 중 하나로 생각을 넘어서 비즈니스 하는 나라로 생각한다면 우리는 많은 인식의 변화와 개선을 갖고 해야 함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책은 그저 책이 아니다.

인도에서 비즈니스를 하려면 책을 들고 다니면서 그들의 생각, 행동을 파악하고 대응하려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피톤치드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