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장의 원칙 - 최고의 기업에서 배우는 인재경영 전략
신현만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직장인으로써 사회생활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마음 한 쪽에는 한 사업체의 사장이 되어 내 꿈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책 "사장의 원칙 "을 통해 사장으로써 인재 영입에 대해 어떠한 계획, 생각을 갖고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으며 세계 여러 곳곳의 인재 영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다.
" 회사를 우수한 인재로 채우는 것은 보상과 복지 수준을 높이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것 못지않게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특히 역량이 뛰어난 인재일수록 뛰어난 동료들과 일하고 싶은 욕구가 강합니다.p21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사장으로써는 어떠한 목적을 갖고 인재를 영입하며 그들의 바라는 목적을 이루게 해주는 사명을 가져야 함을 절실히 깨달았다.
또한, 다양한 세계 기업들의 인재 영입 과정을 살펴보면서 나또한, 회사원으로써 어떠한 사명을 갖고 삶을 살아야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단순히 몸값 올리기 연연하는게 아닌, 내 가치, 목적, 장점을 키우면서 내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서 노력할 것을 책을 읽는 내내 깨달았다.
책은 사장뿐 아니라 인사부에 소속하는 직원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모두다 적극 추천한다.
취업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어떠한 가치관을 갖고 살아야 하며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인사부에서는 어떠한 인재를 채용하는게 회사에 유리한지 깨달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사장으로써 미리 대비하는 원칙과 내용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현재에 멈추는게 아닌, 미래까지 대처할 수 있는 과정까지 나와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항상 나 자신의 모습만을 생각하는게 아닌, 타인의 입장, 사장이 되어 취업을 준비한다면 이젠 취업에 대해 두렵지 않고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