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서핑 - 20·30 청춘을 위한 라이프 플랜 프로젝트
장주영 지음 / 바이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나는 내 삶에 만족하지 않고 불평, 불만을 하거나 주저 앉는 경우가 많았다.

책 " 라이프 서핑 "을 읽어보며 저자 장주영이 알려주는 서핑의 방법을 통해, 우리의 삶을 어떠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는 기회여서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저자의 다양한 삶의 경험과 직장내 경력을 바탕으로, 나에게 삶의 목적을 발견해주며, 미래에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확실히 깨우칠 수 있게 해주어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항상 고되고 어려운 삶이지만, 저자 장주영이 책을 통해 알려준 내용과 문장을 통해 나는 힘을 얻고 다시금 오뚜기처럼 일어나서 열심히 전진해나갈 것이다.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힘들어할 찰나, 책을 만났기에 나는 책을 단숨에 읽어버렸고, 중요한 문장이나 계획을 노트에 적어두며 그대로 따라할 예정이다.

주옥같은 문장이나 단어 등이 나와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20대 뿐 아니라 직장내에서 자리를 잡은 30대 회사원들에게도 적극 추천하며, 단순히 다람쥐 쳇바퀴처럼 삶을 살아가는 게 아닌, 적극적이면서 목적의식을 갖고 삶을 살수 있도록 이끌기 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처럼 미성숙한 태도를 보이거나 민감한 반응을 보니는 까닭은 내면 아이에 흔들려서다.p70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내 삶을 뒤돌아보면서, 위의 같은 행동을 한 이유를 파악할 수 있었고, 더이상 주위 사람 때문에 내 마음이 아파하고, 내면 아이가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임을 깨달았다.


책은 단순히 나에게 한권의 책이 아니다.

나에게 빛과 희망을 선사한 책이다.

나의 장미빛 미래를 이끌게 해 준 책 감사하고 고맙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바이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