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 EBS 호모이코노미쿠스
이대표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항상 나는 매해, 매달 돈 모으기에 매진하여 돈 한품, 한품 모으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배가 고프다고 돈을 쓰고, 스트레스 받는다고 음식이나 쇼핑을 하고, 돈은 모이지 않고 점점 빚만 늘어가고 있다. 책 " 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 를 읽으면서 내 자신의 삶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 받아서 좋았다.

더구나 최고의 재테크 전문가 이대표, 성선화, 김유라의 노하우가 총말라되었을 뿐아니라, 나처럼 여러 이유로 천만 원 모으기에 도전하는 분들의 삶을 바라볼 수있어 그들과 내 삶을 비교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내 재무를 설계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재무나 돈 모으기에 대한 몰랐던 정보나 지식을 쌓을 수 있어 나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연령, 직업으로 구성된 멘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이 어떠한 멘티와 비슷한지 파악한 후 멘토들이 조언하는 노하우들을 따라 한다면 우리는 6개원에 천만 원 모으기에 성공할 것이다.

" 숱한 고비와 어려운 시기가 있었지만 본업을 놓지 않은 까닭은, 내 가치를 높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기자라는 한 우물을 파다 보니 새로운 길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몸값이 따라 오르더군요. 더 전문성을 갖춘 기자가 되고자 했던 노력 덕분이 었다고 생각합니다.p149 "

위의 문장을 읽어보며 계속 한 우물을 파아야 하는지, 새로운 길을 가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멘토의 노하우를 통해 직업의 존재성, 계속성을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또한, 주부인 멘티들의 삶을 살펴보면서, 항상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마트에 가서 마구 구입했는데, 이제는 그러한 삶이 아닌,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들을 먹어야함을 깨달았다.
항상 스트레스, 짜증, 슬픔 때문에 나는 쇼핑을 하거나, 음식을 사먹거나, 배달음식을 먹었었다.
그러나 책을 통해 이러한 일들이 저축 생활에서 멀어지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으며, 이러한 일들을 줄이고 내 삶에서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다른 방법으로 대처 해야 함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기다려라 천만 원~ 나도 모은다.!

 
EBS 호모이코노미쿠스,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한국경제신문,경제도서,실용도서,재테크도서,신간도서,꿈녀
 

" 꿈꾸는 여자 카페 "를 통해 한국경제신문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