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격 한중일 세계사 4 - 태평천국 Downfall ㅣ 본격 한중일 세계사 4
굽시니스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나는 이미 본격 한중일 세계사 3편을 읽으면서 한중일 세계사의 어른이 되어 넓게, 다시금 생각할 수있는 기회를 받았음에 감사했다. 책 " 본격 한중일 세계사 4" 를 읽으면서 중국의 1800년대 역사를 배울 수 있었으며 학창시절에도 배우지 못했던 내용들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음에 감사함과 함께 세계관을 넓힐 수 있어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1800년대의 중국도 격동의 시기라는것이 깨달았다.
중국의 안과 밖의 혼란한 시대 흐름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중국이 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 굽시니스트는 자라나는 청소년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한중일 세계사를 만화로 알려주기 때문에 손쉽게,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좋았다.
책은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역사를 알려주며, 역사가 어려워서 힘들었던 청소년들에게도 책을 통해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받길 기원하며 적극 추천한다.
사실 나는 학창시절에는 우리 역사에, 학부시절에는 일본 역사에 관심히 많아 공부하고 배워왔다.
그러나 가까우면서 우리와 많은 역사를 공존하는 중국의 역사에 흥미가 없었다.
책을 읽으면서 중국의 역사를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여서 나에겐 흥미가 없는 중국이 아닌, 가까우면서 우리와 영향이 있는 중국의 역사라는 생각의 변화와, 중국을 다시 되돌아보는 기회여서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벌써부터 나는 다음 편이 기다려진다.
어떠한 역사를 걸쳐 현재 한중일이 되어가는지 궁금하기 때문이다.
"문화충전 200% 카페"를 통해 위즈덤하우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