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탈한 오늘
문지안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인 " 무탈한 오늘 "을 읽으면서 나는 오늘 하루 무탈한 오늘을 보내고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사회생활속 업무나 인간관계로 인하여 지치고 힘든 적이 많았다.

책 제목처럼, 책을 읽으면서 오늘 하루에 무탈한 오늘을 보내고 와서 다행이다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저자 문지안은 가구 공방 애프터문의 디렉터로, 스물두 살, 대학에서 퇴학당하고, 두해 후 서울대에 입학해 새로운 걸음을 떼려는 순간 암에 걸렸음을 깨달았다고 한다.

책을 통해 그녀의 삶이 어떠했는지 마음으로 눈으로 나는 동감하고 고개가 끄덕여진다.

항상 내 삶에서 어떠한 목적, 가치를 갖고 살아 왔는지, 너무 안일하게, 힘들게, 달려왔는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저자 문지안이 기르고 있는 고양이와 강아지들의 사진이 나와 있기 때문에, 지치고 힘든 내 삶에 행복함과 웃음을 선사하게 만들었다. 한장면에서는 계속 쳐다볼 정도록 너무 이쁘고 아름다웠으며 그들의 웃음을 바라볼때 진정으로 사랑받는게 느껴졌다.



" 당신이 원한다면 훌륭한 개를 키울 '다음' 기회는 많지 않은가. 

  예상 수명에 큰 변고가 없는 한 당신은 개가 수명을 다한 후에도 살날이 많다.p80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우리의 삶에서 고양이와 강아지를 키우는게 단순히 흥미가 아닌, 사명을 갖고 키워야 하며, 한번 쯤 내 삶을 뒤돌아보면서 키울 수 있는지 깨달음을 통해 길른다면 고양이와 강아지에게 많은 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사진과 글을 통해 희망과 긍정을 얻었다.

다시금 내 삶과 하루, 하루를 소중히 여겨야함을 절실히 느겼다.

그저, 하루에 불평, 불만하는게 아닌, 무탈한 오늘에 감사함에 깨달음을 느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21세기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