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니의 스토리텔링 - 발달장애인의 성인기를 준비하는 생애포트폴리오
정은미 지음 / 상상의날개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책 소개글을 읽어보며, 어떠한 내용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했다.
책 " 지니의 스토리텔링 "은 딸 이지현의 발달장애인의 성인기를 준비하는 생애포트폴리오로, 저자의 딸의 삶을 책 한권으로 그동안 그녀가 겪었던, 생각했던, 삶을 나타내고 있다.
교육학박사 특수교육 전공으로 특수학교, 특수학급 교사로 근무하면서 그녀는 딸 지니를 위해 정성을 다해, 딸의 삶과 인생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게 책을 통해 파악할 수 있었고 느낄 수 있었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인식과 특수교육의 상황 개선 등 다양한 생각이 떠올랐으며 우리의 현실에서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으며 하는 바램이 들었다.
책을 통해 아스퍼거인에 대해 학부시절에 배웠던 내용보다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그들의 삶에서 중요한게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 그러기 위해서는 성년 후견인이 장애인들 삶의 여정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자료와 근거가 있어야 할 것이다.p33 "
위의 문장을 읽으며 저자 정은미의 책을 출판하게 된 이유를 알 수 있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도 알려주면서 그들에게도 도전해보라는 생각을 전할 생각이다.
책에서는 지니의 삶과 더불어 그림, 사진, 여행 흔적 등이 나와 있어 지니에 대해 모든 것을 단숨에 알아버려서 좋았다. 그만큼 부모님의 많은 눈물과 슬픔, 그리고 아픔을 이겨내고 만들어진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리가 세상을 떠나기 전에 책 한권을 남겨 내 삶을 누군가에게 읽혀졌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저자 정은미님이 원했던 목적처럼, 이 책 한권으로 인식의 변화, 생각이 넓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들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상상의 날개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