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배동렬 지음 / BR미디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 극장에서 프랑스를 배경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다양한 요리를 맛보는 영화를 본적이 있었다.

깔끔하면서 단정한 옷을 입고 코스에 맞추어서 나오는 요리를 보면서 언젠간, 나또한 프랑스에 가서 먹어볼 기회가 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를 읽으면서 프랑스의 전반적인 음식 문화를 알 수있는 기회여서 너무 좋았다. 책은 단순히 프랑스 요리만 알려주는게 아니다.

프랑스의 문화, 역사를 알려주고 있다.

저자 배동렬은 블로거 비밀이야를 운영하면서 여행과 맛있는 음식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여전히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한다.

더구나 프랑스만 열네 번을 다녀왔다 하니, 그가 겪은 프랑스를 바라보면서 나또한 기회가 된다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프랑스 미식 여행을 주제로 미슐랭 가이드 별 표시가 되어 있어, 우리의 예산이나 요리 방법, 재료 등 본인이 원하는, 먹고 싶은 식당을 선정하게 해주는 매력이 있다.

또한, 프랑스를 정복할 수 있도록 루트나 교통편, 숙소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프랑스에 처음 가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게 되어 있다.

다른 나라 식당에 가보지 못해 어떠한 옷차림을 입고 가야하는지 몰랐는데, 책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준비해서 갈 수 있어 좋았고 와인이나 프랑스 식재료 및 요리재료도 나와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여 요리를 주문할 수 있게 해주어서 너무 좋았다. 

책에서는 식당과 요리 사진이 나오 있기 때문에, 미리 간접접으로 경험 할 수 있어 좋았다.

어느덧, 12월 말일이 다가오며 내년이 다가온다.

항상 내년 휴가를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고민하는데, 책을 읽음으로써 나는 프랑스로 휴가를 가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기다려라 프랑스~

내가 간다.!



"BR 미디어"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