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절한 계획
신세연 지음 / 바른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인 " 처절한 계획 "을 읽으면서 과연, 어떠한 내용으로 읽어질지 궁금해졌다.

저자 신세연은 리듬체조와 잡지 모델 , 그리고 소설을 쓰게 되었고 그녀의 꿈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나는 책 한장, 한장 읽으면서 손을 놓을 수 없게 만들었고 힘든 삶에서 돌아왔지만 책을 단숨에 읽어버리게 만들정도록 몰입감이 강했다.

박준건, 그의 이름은 책을 읽고 나서도 여전히 생각 나는 이름이다.

한 남자의 고백으로 시작되며, 그들의 삶 속에서 여러 인물이 나타나면서, 다른 여자의 등장으로 내용은 급격하게 변화하게 된다.

책은 단순히 책 한권이 아닌, 하나의 영화를 극장에서 본 듯한 분위기와 내용 전개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나에게 많은 흥미와 결말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책의 배경은 부자인 젊은 부부의 집에서 시작되며 사내 아이가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그는 청소년이 되고 청년으로 자라나서 한 여자를 만나게 되며 인생이 점점 복잡해지기 시작된다.

그리고 한 여자, 연선화의 이름을 갖고 있는 여자는 박준건을 만나, 그들만의 생각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점점 책의 결말에 다다르면서, 우리의 삶에서 내가 이러한 상황에 처한다면 과연, 어떠한 행동을 할 것인지, 주인공들처럼 실행할 것인지 생각해보게 된다.

스포 관계상 많은 내용을 적지 못하지만, 그들의 인생에 나는 응원을 하고 싶고 함께 옆에서 북돆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나에게 결말과 함께 강렬한 인상을 선사해주었다.

마치, 한편의 영화처럼 말이다.




" 책과 콩나무 카페 " 를 통해 바른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