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니멀 메이킹 ㅣ 시공 청소년 문학
남상순 지음 / 시공사 / 2018년 11월
평점 :
책 " 애니멀 메이킹 "은 2018년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작으로, 제목을 읽으면서 어떠한 주제로 되어 있을 지 점점 궁금해져갔으며 책을 읽자마자 단숨에 읽어버리게 만들었다.
주인공 나는 우연한 기회에 "한스"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로봇을 만나게 되며 그 과정에서 펼쳐진 흥미로우면서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나는 애니멀 메이킹의 단서를 쫓아 고물 더미로 달려왔다. 그런데 고물 더미에 도착하자 애니멀 메이킹 신호가 끊어졌다.p9 "
주인공 나는 2071년을 배경으로 부유층의 A-city, 중산층의 노른시, 극빈층이 모인 떠돌이 구역으로 이루어진 도시에 살고 있으며 윗 문장처럼 우연한 기회에 한스를 만나게 된다.
저자 남상순은 이러한 계기를 통해 우리가 인간과 로봇에 대한 생각을 한층 더 넓히며, 미래의 우리의 모습을 미리 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때문에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창의력이 넓어질 것이다.
한스의 만남을 통해 주인공 홍리는 그가 갖고 있는 일들을 같이 해결할 찰라, 거대한 인물을 만나며 그속에서 우리가 진심으로 생각하는 로봇과 인간과의 관계나, 발전된다면 어떠한 생각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책은 단순히 청소년에게만 생각과 의문점을 선사하는게 아닌, 어른인 나에게도 많은 생각을 선사했다. 과연, 우리의 미래에는 어떠한 생각과 철학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고민해보며, 어떠한 준비가 필요하는지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 받아 좋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시공주니어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