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의 완벽 재테크 처방
이상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의 삶은 어느덧, 백세 인생에서 백이십세 인생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렇지만 우리의 자본, 돈은 그만큼 모아져 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 " 서른 살 이전에 무조건 1억을 모아라 "를 읽으면서 나의 삶에서 어떠한 점이 잘못되었는지 반성해보고 개선하려고 노력했다.
서른 전에 종잣돈을 모아서 내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저자 이상원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는 21살, 어머니께 빌린 200만 원으로 시작한 파티 사업으로 단 기간에 3400만 원을 벌고 파티기획사를 창업했다고 한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돈", "계획"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책을 통해 그가 겪었던 경험을 알려주면서 우리에게 경각심을 선사한다.
" 수저 타령보다는 '나의 인생은 나 스스로 개척한다!'라는 태도를 가지는 게 올바른 게 아닐까요? p18 "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내 삶을 어떠한 생각을 갖고 행동을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어 좋았다.
책은 1억을 모으기 위한 마인드 트레이닝, 재테크,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1억을 향해 크게 한 걸음로 3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우리에게 1억을 모으기 위한 생각, 행동을 집중적으로 알려주고 깨닫게 해준다. 또한,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의 조건이 나와 있어 나의 소비습관과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더구나 저축과 보험에 대한 차이를 몰랐던 나에게, 손쉽게 이해를 하게 해주었으며 연말정산에서 꼼꼼히 생각해야 하는게 무엇인지 알 수 있어 좋았다.
아직 젋은 나이이기에 재무주치의 닥터 이재무가 책에서 알려준 내용을 바탕으로 내 삶을 합리적으로 계획하여 1억을 모으면서 이 종잣돈을 기반으로 멋진 미래를 꾸밀 것이다.
책을 읽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한스미디어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