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도, 나답게 살겠습니다
장새롬(멋진롬) 지음 / 진서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인 " 결혼해도, 나답게 살겠습니다 "를 읽어보며 내 결혼 생활은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내 삶, 미래, 노후, 생각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으며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사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지만 이미 결혼 적령기를 넘어서, 급한 시기이기에 항상 결혼에 대한 생각을 갖고 있으며 두렵기도 했었다.

그러나 책을 읽어보며 저자 장새롬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결혼은 힘든게 아닌, 나의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이며, 기회를 바탕으로 그 속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는다면 괜찮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느낄 수 있었다.


" 돈보다 자신이 원하는 일, 즐거운 일을 우선 가치로 두는 변화의 흐름도 주요 요인일 것이다.p61"


항상 돈을 쫓으며 회사를 다니고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나 회사에 얽매이는 것보다 내 삶에서 가장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을 느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연습할 것이다.


" 60대 고모는 자격증이 10개가 넘는데 그 자격증으로 지금도 학교 방과후 수업에서 강의를 하신다고 한다. 지금도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계신 고모는, 30대인 조카에게 너도 지금부터 늙어서까지 할 수 있는 자격증도 따고, 공부도 하라고 늘상 애기하신단다.p154"


위의 문장을 읽으면서 내 삶에서 회사생활의 비중을 가득 채우고 다른 삶에 눈길을 가지 않았는데, 나의 생활이 참으로 부끄럽고 아쉬웠다.

이젠 더이상 회사생활의 비중을 두는 것 보다, 나의 삶, 노후를 생각하며 어떠한 자격증을 갖고 나의 삶을 여유롭게 할 것인지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다.


결혼은 막연하게 어렵고 힘든 거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내 생각은 잘못임을 깨달았고 이젠 결혼 생활에 두렵지 않고 기대가 된다.

결혼을 하여 내 삶도 장미빛으로 꾸미고 싶다.




" 문화충전200% 카페" 를 통해 진서원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