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년 두뇌 - 마흔부터 시작하는 기적의 두뇌 습관
하세가와 요시야 지음, 조해선 옮김 / 북라이프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항상 우리의 미래, 노후에는 어떠한 일이 생길지 궁금하기도하면서 걱정도 했다.
그런데 책 " 백년 두뇌 " 를 읽음으로써 어떠한 미래를 준비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저자 하세가와요시야는 매월 약 1천여 명의 치매 환자를 진료하는 전문의이다.
28년간 의사로 재직하며 진찰한 수많은 환자의 사례를 토대로 터득한 뇌 건강 노하우를 집대성한 책이라고 책 소개글에 나와 있다.
" 하지만 최근 뇌 과학계에서는 뇌를 적절히 자극하고 뇌 건강에 해로운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나이에 상관없이 뇌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p12 "
위의 문장을 읽음으로써 새로운 사실을 배웠으니 내 뇌를 위해 적절히 자극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그림을 통해 내용들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어 내용을 읽고 바로 그림을 읽음으로써 바로 외울 수 있었다.
" 따라서 능률이 떨어지기 전에 미리 작업 기억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p33"
책에서는 총 7가지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뇌의 비결을 알려주기 때문에 책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한층 더 성장하는 뇌와 건강한 미래가 기다릴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으면서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치매를 걱정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더구나 두뇌 체크리스트가 나와 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내 상황을 파악하고 저자가 알려준 방법들을 바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아주 유용하게 적용했다.
마지막장에 포인트가 나와 있어 한번 더 정리할 수 있으니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아직 30대인 나에겐, 치매는 멀고 먼 상황이라고 생각들지만, 저자가 책을 통해 말해듯이,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도록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문화충전 200% 카페" 를 통해 북라이프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