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굽는 엄마 - 무한한 기쁨을 주는 인생 레시피
김요한 지음, 유재호 사진 / 바이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인 " 파이 굽는 엄마 "를 읽으면서 어떠한 내용으로 이루어질 지 너
무 궁금했었다.
책은 저자 김요한의 어머니, 트루디 원장님의 모습과 생각, 그녀의 삶이 나와 있었다.
미국에서 태워난 트루디 원장님은 1950년대 우리나라로 시집을 오게되었고 그 속에서 많은 경험과 힘듦이 있었지만 항상 웃으면서 이겨내고 우리에게 힘을 선사하는 사람이였다.
책 안에서는 저자 김요한이 엄마의 삶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사진을 통해 그녀의 모습을 함께 바라보면서 그녀의 생각을 동감하며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항상 감사와 웃음을 잃지 않았던 트루디 여사를 보면서 사랑과 나눔을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었고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또한, 트루디 여사의 남편인 김장환 목사님에 대해 몰랐던 나는 이번 책을 통해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면서 부부의 모습과 행적을 찾을 수 있어 좋았다.
더구나 장애인 학교를 세우며 그들에게 힘과 용기를 선사하게 해준 트루디 여사를 보면서 기회가 된다면 그녀가 운영하는 수원 원천동의 작은 커피숍에 방문하여 과자와 빵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나보다 가족, 타인을 생각하는 그녀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내 자신과 삶을 뒤돌아보며 어떠한 삶을 살아야할지 깨닫게 되었다.
책을 통해 나는 나눔과 사랑을 베울 수 있었으며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잊지 않고 나를 낮추고 어려운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 수 있도록 생각과 행동을 추진해야 함을 느끼게 되었다.
책을 읽을 수 있어 감사하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바이북스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