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잘나가는 중간의 기술 -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회계까지 중간리더를 위한 필수 매뉴얼
아라이 겐이치 지음, 하진수 옮김, 김한솔 감수 / 더퀘스트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사원을 시작하여 대리, 과장이나 차장으로 올라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과장이나 차장이 되면 말단 사원일때와 달리, 권한과 책임이 주어지게 되고 같이 근무하는 팀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책 " 회사에서 잘나가는 중간의 기술 "은 우리에게 중간의 사원, 차장이나 과장들에게 "프로 과장이 되기 위한 일곱 가지 기술 " 을 소개해주며 우리에게 빛과 희망을 선사해준다.

책은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현재 상황을 분석, 문제 해결에 실패 원인, 능력 과장이 만드는 조직 문화, 경력관리 등 총 7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어느덧, 경력이 쌓으면 차장, 과장으로 올라가게 될 것이며 항상 어떠한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하는지 궁금했는데 위의 문장을 읽어보며 내가 갖고 있어야 하는 생각과 목적의식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차장, 과장이 되면 필요한 생각이나 방식을 책 속에서 질문의 형식에 답변을 해주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눈에 쏘옥, 읽기 편하게 되어 있어 좋았다. 

책을 읽다보면 "프로 과장이 되기 위한 일곱 가지 기술(p90)"이 나와 있어 우리에게 차장, 과장으로써 사회생활에서 더이상 힘들지 않고 프로 과장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나는 일곱 가지 기술을 내 마음속에 담아두고 책내용을 그대로 실천하면서 사회생활을 할 생각이다.

더이상 중간입장인 나에게 힘들지 않게 사원들을 관리하고 중간 역할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음으로써 나에게 많은 희망과 미래를 선사했다.

주어진 책의 내용을 열심히 우며 그대로 현실에 적용한다면 더이상 힘들지 않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읽게 해주어서 고맙고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