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그렇게 말해요? - 함부로 말하는 사람 때문에 상처받는 당신을 위한 대화의 기술
바바라 베르크한 지음, 강민경 옮김 / 가나출판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간관계때문에 어렵고 힘든적이 많았다.

항상 타인의 내뱉은 말때문에 마음이 아프고 지친적도 있었고 마음이 아파온적도 있었다.

책 " 도대체 왜 그렇게 말해요? "를 읽으면서 내 삶에 큰 영향을 미치며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선사할 수 있도록 해주어서 나에게 빛과 소망이 되었다.

책은 함부로 말하는 사람 때문에 상처받는 우리를 위한 대화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총 21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주제마다 대처할 수 있는 막말 대응 전략이 나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회생활 속 사람들과 대화 속에서 이겨내고 힘들지 않게 될 것이다. 

왜 사회생활을 하면 다양한 인물들과 만남을 통해 왜 이러한 말을 할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는데 책에서 이러한 일들을 소개해주기 때문에 말때문에 아파하지 않아도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그러한 말들을 대처하는 기술을 소개해 주기 때문에 그저 흘러가는 게 아닌 내 마음속에 담아두어서 따라서 실천하려고 한다. 더구나 우리 현실에 계속 만나는 인물들의 특징을 알려주며 내가 왜 그러한 상황에 당할 수 밖에 없음을 깨닫게 되기 때문에 내가 그 사이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명심했다. 책제목처럼 내 마음을 알아주면서, 내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비록 사회생활을 하면서 힘든 일도 많았지만 책을 만나서 읽게 되었고 다시금 내 삶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받아서 좋았다.

이젠 책 제목을 암기해두고 나를 힘든 사람에게 책 제목처럼 던지면서 이겨내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가나출판사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